스타2

스타2 싱글 마지막 미션 : 최후의 전투(지상방어)

끌어올려 2010. 8. 11. 17:28
기사원문

지상방어가 좀더 빡센듯..... 아닌가....쩝..



스타크래프트2:자유의날개 오픈베타가 시작됐다.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부분은 거대하고 자세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싱글플레이다. 이에 발 맞춰 싱글플레이를 살짝 엿보는 코너를 마련했다. 모든 싱글플레이 미션은 '어려움' 난이도로 진행됐고, 업적은 일부 달성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 이 코너를 통해 싱글플레이를 더욱 즐겁게 즐기고 기자들이 달성하지 못한 업적에도 도전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편집자註>



주 목표 : 유물 방어

업적 : 최후의 전투-"최후의 전투" 임무 목표 모두 달성
비장의 카드-"최후의 전투" 임무에서 유물로 저그 150마리 처치(보통 난이도)
기회는 단 한 번-"최후의 전투"임무에서 유물을 한 번만 사용(어려움 난이도)

젤 나가의 유물로 캐리건을 다시 인간으로 되돌릴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차행성 어딘가에서 캐리건과 대치하는 짐 레이너 일행.


이제 캐리건과의 최후의 전투만 남았다

이제 사방에서 몰려오는 저그를 상대로 유물이 100%충전이 될 때까지 버텨야 한다. 초반에는 그냥 벙커 하나로 버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저그 병력을 막아내기가 보통 쉬운 일이 아니다. 


젤나가의 강력한 유물을 지켜내는 것이 미션의 주 목표

플레이에서는 보급고 내리기 신공으로 입구를 모두 둘러치면서 벙커와 함께 공성전차로 우주 방어 모드로 들어갔다. 또한 군체의식 모방기 보다는 사이오닉 분열기(저그 병력이 느려진다)를 올려 최대한 방어에 신경을 썼다.

조금만 지나면 땅굴벌레가 주인공을 급습한다. 이에 대비해 벤시는 꾸준히 생산하면서 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벤시로 땅굴벌레를 지속적으로 테러해야 한다.

방어가 어느정도 완벽해졌다고 생각되는 순간 캐리건이 둥지에서 등장하며 직접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시작한다. 처음 공격은 막기 수월하지만 두 번째부터 땅굴벌레와 함께 들어오니 주의하자.


과학선의 방사능은 꽤 효과가 있다. 캐리건의 싸이오닉 폭풍을 조심하자.

캐리건을 막아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전투순양함의 야마토포로 큰 데미지를 주거나 과학선의 방사능 또는 토르의 충격탄이 효과가 있다. 그리고 다수의 바이오닉 부대도 캐리건에게 데미지를 넣는데 효과적이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캐리건의 스킬을 최대한 피하면서 공격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한방에 전투순양함부터 토르까지 무력화시키는 스킬은 당했을때 복구가 힘드니 최대한 마나가 바닥날때까지 기다리며 피해를 최소화 시켜야한다. 또한 후반부에서 나오는 싸이오닉 폭풍은 건물은 물론 유닛까지 피해를 받으니 신경써서 잘 피해다녀야 한다.

일단 캐리건의 공격을 잘 막아내면 한 쪽의 방어라인이 대부분 붕괴되니 보급고를 통해 빠르게 복구하며 다음 공격에 대비하자.

저그의 대부대 공격을 막아낼 때 팁은 건설로봇의 자동 치료기능과 히페리온호에서 저그연구와 프로토스 연구등에서 취할 수 있는 좋은 스킬들을 최대한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무기연구에서는 공성전차 공격시 아군 데미지 축소와 같은 기술이 있는데 반드시 올려주어야 하고 건설로봇의 동시 건설과 수리속도 2배와 같은 스킬을 습득하여 방어라인이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막바지에 다다르면 캐리건의 목소리가 들린다.

유물의 충전이 90%를 넘기기 시작하면 저그의 맹공이 한층 더 강해진다. 꾸준히 공성전차의 공격력 업그레이드와 방어를 잘 해놨으면 무난한 방어가 가능하며 95%에서 캐리건의 마지막 공격이 오는데 모든 수를 앞서 했던것 처럼만 막아내면 미션 클리어다.

유물이 100% 충전에 오르게 되면 주변의 모든 저그는 사라지게 되고 드디어 스타크래프트2 3부작의 첫 번째 엔딩을 볼 수 있다.


유물의 충전이 100%에 이르게 되고 주변의 저그는 파괴된다.

'기회는 단 한 번' 업적은 방어만 제대로 했다면 달성하기 쉽다. 혹자는 행성요새를 지으며 방어에 성공했다고 했는데 파괴되면 복구가 힘들어지니 개인적으로 보급고로 막는 것을 추천한다. 캐리건의 공격 후 복구만 빠르게 된다면 한 번도 유물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가 가능하다.

플레이=김지만 기자 mani4949@fomos.co.kr
글=김지만 기자 mani4949@fomos.co.kr
동영상=N스타게임

모바일로 보는 스타크래프트 1253+NATE/ⓝ/ez-i
Enjoy e-Spor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